평범한 일상의 기록들

겨울 여행 둘째 날 (충남 청양군 알프스마을, 얼음빙벽, 얼음분수)

by 뚱지림 2024. 1. 22. 22:13
반응형

개운하게 목욕을 하고, 원래 이번 여행의 목적지인 알프스마을로 향했습니다. 

 

인스타그램 겨울 여행지 단골로 등장하는 얼음빙벽들이 있는 지역 중 천연빙벽인 청송골은 너무 멀고 의정부나 파주는 자주 갔던 곳이라 그래도 축제기간이기도 하고 여행기분도 낼 겸 충남 청양군에 있는 알프스마을의 얼음분수를 보러 가기로 했었습니다. 

 

비교적 이른 시간에 출발했는데도 마을 입구에 도착하니 차들이 일렬로 줄지어 서행하고 있었어요. 

 

주차장이 없는 듯 해서 재빠르게 입구까지 가지 않고 차가 길게 늘어진 입구의 공터 주차장에 차를 대고 걸어가기로 했습니다. 

 

역시나 빠른 판단으로 차들보다 빠르게 입구로 갈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규모가 크지 않더라고요. 

역시 우리나라 인플루언서들 사진 기술은 최고 였습니다. 

 

작은 마을에 마을영농조합이 힘을 합쳐 얼음분수 마을과 작은 규모의 눈썰매장을 만들어놨었나 봐요. 

 

아주 작은 아가들에게는 새하얀 눈천지 세상이겠지만, 서방이와 저에게는 스윽 ~ 힘들이지 않고 볼 수 있는 정도의 아담한 규모였답니다. 

 

너무 넓지 않아서 어르신들 모시고 가기에도 부담은 없지만 이렇게 사람이 많이 몰리면 주차 공간도 부족하고 그러네요 

매년 그래도 찾아 오는 사람들이 많으니 이렇게 지역 축제로 자리 잡아서 더 시설이 좋아지고 규모도 커졌으면 합니다. 

 

얼음분수는 나무에 물을 거꾸로 조금씩 조금씩 흘려서 얼려서 인공으로 만든 것 같아요. 

우리가 같을 때는 날씨가 그렇게 춥지 않아서 좀 녹거나 다 얼음이 완성되지 않은 곳들도 있었지만, 각도를 잘 잡으면 

인스타에서 보던 것 처럼 웅장하게 찍을 수 있답니다. 

충남 청양군 알프스 마을 얼음분수1
충남 청양군 알프스 마을 얼음분수2_각도를 잘 맞추면 이렇게 웅장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충남 청양군 알프스 마을_눈썰매
충남 청양군 알프스 마을 얼음분수3

 

 

규모에 비해 입장료가 다소 부담스러웠지만 서방이와 저는 마을 입장료만 구매하고 눈썰매 이용은 하지 않았습니다. 

 

입장권 및 눈썰매 이용권은 네이버로 예약했는데 현장에서도 발권 가능합니다. 네이버로 예매하면 할인받을 수 있으니

미리 예매 하세요.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35

운영시간: 매일 09:00 ~ 20:00 (주말: 21:00까지)

주중/주말: 마을 입장료: 9,000원

주말: 마을입장+눈썰매장: 23,000원 

주말: 마을 입장+눈썰매장: 26,000원 

반응형